'우수 역량' 갖춘 청년 구직자 취업, 경기도가 돕는다
'우수 역량' 갖춘 청년 구직자 취업, 경기도가 돕는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019 경기청년 채용박람회’ 개최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우수한 역량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구직난으로 인해 청년들이 취업에 적잖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박람회를 연다. 

경기도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2019 경기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들과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간 매칭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IT, 교육, 제조, 화장품, 자동차 산업, 식품, 광고‧홍보 등 다양한 분야 60여 개 중견 및 중소기업이 참가해 행사장 내에 마련된 ‘기업채용관’에서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력서 사진촬영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구직자를 위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관’과 VR 모의면접체험, NCS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특별행사관’도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또, 공무원,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등 각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과 직접 만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존’도 마련된다.

이날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에 응시를 희망하는 청년은 경기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 확인한 뒤 면접 복장으로 참석하면 된다. 박

아울러,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도 면접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력서 등의 출력도 가능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과 우수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기업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우수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갖춘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