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했을까' 송지효 딸 엄채영 JTBC '인사이더' 합류
'우리가 사랑했을까' 송지효 딸 엄채영 JTBC '인사이더' 합류
  • 김서율 기자
  • 승인 2021.11.1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배우 엄채영 (그로우이엔티 제공)
사진 = 배우 엄채영 (그로우이엔티 제공)

[잡포스트] 김서율 기자 = 아역배우 엄채영이 2022년 상반기 기대작 JTBC 드라마 ‘인사이더’ 캐스팅에 확정되었다. 

‘인사이더’는 잠입 수사 중 나락으로 떨어진 사법연수생 김요한(강하늘 분)이 빼았긴 운명의 패를 거머쥐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액션 서스펜스 드라마이다. 

극중 엄채영은 부드러운 미소 속에 날카로운 칼을 숨긴 음지의 사업가 오수연(이유영 분)의 어린시절를 연기한다.

엄채영은 영화 ’미쓰와이프’를 시작으로 드라마 tvN '디어마이프렌즈'에서 고현정 배우(분) 어린시절 박완 역, tvN '명불허전' 김아중 배우(분) 어린시절 연경 역 등 다수 여주인공의 어린시절을 연기했다.

2019년 영화 '힘을내요 미스터 리'에서 당당하게 첫 주연인 샛별 역에 캐스팅되어 차승원 배우(분)의 백혈병 걸린 딸 샛별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2020년 조연작인 JTBC '우리 사랑했을까'에서 송지효배우(분) 딸 노하늬 역으로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

최근 개봉한 주연작인 공포영화 '귀문'에서 어릴적 다중인격으로 아버지에게 학대받다가 죽어서 원한이 쌓인 원혼 윤미린 역을 연기하며 첫 공포영화에 도전하면서 대중들에게 각인되었다. 앞으로의 연기변신이 기대되는 배우이다.

2022년에 상반기 JTBC 드라마 ‘인사이더’와 KAFA작품 영화 ‘바다로 간 물고기’로 스크린에서 대중들에게 꾸준히 얼굴을 알릴 예정이다. 

그로우이엔티는 "앞으로의 엄채영 배우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