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 선착순 분양, 잔여세대 주택수 미포함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 선착순 분양, 잔여세대 주택수 미포함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1.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 투시도
이미지 :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 투시도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이 선착순 분양을 실시한다. 대구 수성구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25층 6개 동 규모로 공급되는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의 잔여세대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고분양가 심사제도는 인근 지역 모든 사업장의 평균 시세를 반영하도록 하는 현행 방식에서 단지 규모, 브랜드 등을 고려해 유사한 사업장을 기준으로 선정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주택 공급이 활발하지 않은 수도권 외곽이나 지방 등은 고분양가 심사제 개편으로 수혜를 볼 수 있으리라는 게 HUG의 입장이다.

선착순 분양 중인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은 59㎡ 126세대와 84㎡A 42세대, 84㎡B 139세대, 84㎡C 87세대로 구성된다. 전 타입 알파공간 설계를 적용했으며 옵션을 통해 가족실을 팬트리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59㎡ 타입은 3Bay 구조에 비해 채광, 일조, 조망 및 환기 등이 뛰어난 4Bay 알파공간으로 설계되었다. 더불어 미세먼지와 같은 오염물질의 실내유입을 차단해 주는 현관 청정시스템과 에어샤워건 옵션을 전 타입에 제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파동에는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 이외에도 입주 완료된 3개 단지와 올해 분양을 진행한 2개 단지가 있으며, 7개 단지의 분양이 계획 중이다.

수성구 부동산 관계자는 “파동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은 상황에서 비교적 빨리 사업을 시작한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이 파동의 대규모 브랜드타운 프리미엄을 선점할 것”이라며 “브랜드 타운 내의 시세는 모두 비슷하므로 결국 분양 시기가 이른 단지일수록 분양가가 저렴하고 더 큰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SM우방㈜가 지난 10월 공개한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의 모델하우스는 수성구 동대구로에 위치해 있으며 현장은 수성구 파동 일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