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2022년 기대가 되는 걸그룹 '하이엘' 멤버 6인을 만나다
[JOB포커스] 2022년 기대가 되는 걸그룹 '하이엘' 멤버 6인을 만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24 15:38
  • 댓글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그룹이 되고파"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8월 데뷔 신고식을 마친 매력넘치는 신인 걸그룹 '하이엘'을 만나 개성넘치는 멤버 6인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걸그룹 '하이엘

Q.1 멤버 각자 소개 바랍니다.

이진안녕하세요 저는 웃을때 보조개가 매력적인 이진이라고 합니다 저는 하이엘에서 리더, 리드래퍼,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팀의 분위기 메이커 미친 텐션을 맡고 있습니다.

수정안녕하세요! 하이엘의 메인래퍼 수정입니다! 평소에는 나른하고 느긋한 모습이지만 무대에서 랩을 할 땐 반전 되는 멋있는 모습이 저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다경안녕하세요 하이엘에서 메인보컬, 메인댄서를 맡고 있는 다경입니다 평소 해맑은 모습과는 다르게 춤과 노래를 할 때 반전되는 분위기가 제 매력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주아안녕하세요 하이엘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주아입니다! 저는 피겨 뿐만 아니라 운동을 잘하는 것이 매력입니다.

하윤안녕하세요 팀 내에서 리드댄서를 맡고 있는 막내 하윤입니다.

예슬안녕하세요 팀 내 리드보컬이자 막내 예슬입니다.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면서 제 음색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2 데뷔 후 첫 방송무대에 대한  각각의 소감과 본인리뷰를 한다면?

이진첫 방송을 했을 때 사실 믿기지 않았고 실감이 잘 나지 않았다 떨리기도 하고 끝나고 나서는 어안이 벙벙한 느낌이랄까 인이어로 들리는 조그만 소리들도 새로웠고 심장이 뛰었다 내려와서 모니터링을 하는데 첫 방송이라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각자의 매력을 조금이라도 보여드린거 같아서 좋았어요.

수정 : 첫 방송 당일에는 실감이 많이 나지 않았다 엄청 긴장하고 집중해서 그랬던것 같다 모니터를 한 후에야 조금씩 실감이 났었는데 감격스러웠어요.

다경 : 처음이다 보니 리허설 때 많이 떨기도 하고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리허설 이후 모니터링을 쉴틈없이 한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생방송 때는 아쉬운 점을 조금이라도 보완한 것 같아서 특별한 추억 같습니다.

주아 : 첫 무대였지만 생각보다 떨리지 않았고, 무대 영상 봤을 때 각자의 개성이 잘 나타났고 실감이 나지 않았어요.

 

사진 = 걸그룹 '하이엘 하윤
사진 = 걸그룹 '하이엘 하윤

 

하윤사실 데뷔 무대부터 쭉 신경 써야 할 것도 많고 실수하면 어쩌지...라는 걱정 때문에 별로 떨리지 않았습니다.

예슬기다렸던 데뷔 무대인 만큼 굉장희 떨릴 거리고 생각했지만 많이 떨지 않고 무대에 집중하며 즐긴 것 같다. 또한 모니터링을 하면서 더 노력해야겠다고 느꼈어요.

Q.3 뮤비를 감명깊게 봤다. 첫 뮤비 촬영에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진 : 뮤비 촬영 때 클로즈업으로 립싱크 하는 장면을 촬영 할 때 있었던 일이다 24시간이 넘는 시간을 렌즈를 착용 하고 있다 보니까 눈도 아프고 뻑뻑해져서 앞이 잘 안보였다 눈물도 났다 그때 클로즈업 촬영을 해서 카메라 초점도 어딘지 모르는채로 했었던 일이 있었어요.

수정 제 개인 파트가 야외 촬영이였는데 촬영이 끝나자 마자 비가 쏟아졌다 다시 생각해 보면 아찔해서 기억에 남아요.

 

사진 = 걸그룹 '하이엘' 다경

 

다경첫 연기라 서툰 점이 많았는데 피드백 주시는 대로 고쳐가는 게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오히려 처음엔 오버를 했던 것 같아요 머뭇거리는 것보다 과감하게 시도하는 게 후회없을 것 같았어요.

주아 : 야외 근무씬을 촬영할때 37도로 생각보다 많이 더워서 눈물이 조금 났지만 이를 악물고 촬영을 했어요.

하윤평소에 홍조가 심한 편인데 뮤비 촬영 날 당시 매우 더웠다 블러셔를 진하게 하지 않았는데 블러셔랑 같이 더 발그레해져서 화면에 나온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예슬 : 군무 촬영 때 햇빛이 뜨거웠다. 셔츠 팔 부분의 옷이 다 젖어있을 정도로 굉장히 더웠지만, 배경이 예쁘게 나와서 뿌듯했어요.

 

Q.4 첫 앨범에 대한 소개 및 곡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타이틀 곡 포함 추천곡까지)

 

사진 = 걸그룹 '하이엘' 이진
사진 = 걸그룹 '하이엘' 이진

 

이진 : 저희 첫 번째 미니 앨범 Go high는 가요계의 첫 시작을 대중들께 알리고 더 높이 올라가자 라는 저희의 포부가 담긴 앨범입니다.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 곡 투투는 뭄바톤 장르의 댄스곡으로 메인 멜로디인 플럭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며 여름에 걸맞게 시원하고 청량한 멜로디와 사운드가 가미 된 곡입니다. 저희의 풋풋함을 그린 나이대의 순수한 짝사랑을 담은 노래입니다.

저의 추천곡은 두번째 트랙인 아름다운 밤 입니다 아름다운 밤은 판타지적인 가사가 매력적인 곡의로 저희 6명의 감미로운 보컬이 인상적인 노래입니다.

Q.5 데뷔곡 22(투투)의 안무가 재밌다. 안무의 포인트는 무엇인가?

다경저희 타이틀곡의 포인트 안무는 바로 '집게춤'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브이로 대중들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안무인 것 같아요 재미있는 요소 뿐만 아니라 하이엘의 귀여운 매력도 보실 수 있습니다.

Q.6 6명이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본업 외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

이진 : 연극이나 뮤지컬, 드라마 보는 것을 좋아해서 연기도 꼭 한번 도전해 보고싶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많은 경험을 해보고싶다.

수정 : 연기에 도전해 보고 싶다 고등학교도 연기 전공으로 졸업해서 기회가 된다면 도전하고 싶은 분야입니다.

다경 : 안 그래도 며칠 전에 어머니와 얘기를 나눴어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뮤지컬 도전을 해 보는 건 어떻냐고 하셨는데 전 너무 좋았어요 대중들과 감정을 교류하는 하는 게 쉽진 않은 일이지만 꼭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사진 = 걸그룹 '하이엘' 주아

 

주아 : 연기 쪽에 관심이 많아서 드라마,영화를 해보고싶고, 운동 관련된 프로를 해보고 싶다.

하윤 : 연기에 관심이 조금씩 생기고 있어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웹드라마를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예슬 : 작곡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멤버들의 특징을 잘 아는 만큼 우리팀만의 특색 있는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다.

Q.7 이제 첫 발을 내딛는 신인이다. 선배 중 롤모델이 있을까?

 

사진 = 걸그룹 '하이엘 예슬
사진 = 걸그룹 '하이엘 예슬

 

이진 : 롤 모델은 ‘블랙핑크’의 ‘로제’선배님 이다. 목소리도 너무 매력적이시고 컨셉들을 잘 소화하시는게 멋있기 때문이다.

수정어렸을 때 부터 투애니원 씨엘 선배님을 보고 꿈을 키웠다 무대 매너와 포스가 정말 멋있고 늘 존경한다.

다경저희 롤모델은 청하 선배님입니다! 데뷔 직전에 청하 선배님의 Bicycle을 커버했었고 타이틀곡 안무를 다 알고 있을 만큼 좋아하고 존경하는 선배님입니다! 청하 선배님처럼 무대를 장악하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주아각자의 매력을 잘 보여주신 방탄소년단(BTS) 선배님들을 본받고 싶다.

하윤있지 선배님/모든 타이틀곡, 수록곡에 담겨있는 퍼포먼스가 매우 다양하고 무대의 모습과 평소 모습의 차이가 멋있어 저의 롤모델로 생각해요.

예슬좋은 실력과 오랜 시간 활동을 하신 에이핑크 선배님의 모습을 본받고 싶어요.

Q.8 (수정) 랩 보이스가 매력적이다. 래퍼로서 도전하게 된 계기가 있나?

사진 = 걸그룹 '하이엘' 수정

 

수정예전 회사에서 랩 하는 친구가 없어서 랩을 혼자 카피 하며 연습을 시작하게 되었다 랩을 계속 카피 하다 보니 흥미가 생겼고 저만의 개성도 잡힌거 같아요.

Q.9. (이진)/ 팀 리더가 전하는 걸그룹 하이엘의 팀의 장점은?

이진저희 팀의 장점은 6명이 다 다른 매력과 색을 가지고 있으며 그 누구보다도 팀의 분위기가 좋다고 자신있게 얘기 할 수 있습니다.

Q.10. 앞으로 활동계획은?

이진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10월쯤 두번째 수록곡인 아름다운 밤으로 활동 예정이며 투투와는 또 다른 매력들을 보여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11. 걸그룹 하이엘의 야망(목표)을 이야기 한다면?

이진저희 하이엘의 매력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왔으면 좋겠고 대중분들이 저희를 많이 알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수정저와 하이엘이 대중분이 많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라는 그 야망이 제일 큰거 같다 그리고 지금 처럼 저희의 노력과 결과물로 팬 분들과 대중분들에게 보답을 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한고 있어요.

다경저희 하이엘이 또 다른 누군가의 롤모델이 되는 게 꼭 이루고 싶은 야망입니다 떳떳한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주아항상 초심 잃지 않고 모든 팬분들과 오래 갈 수 있고, 기억에 남는 하이엘이 되고싶다.

하윤길거리에 나가면 팬분들께서 알아봐 주시는 만큼 많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예슬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해 하이엘로 인해 대중분들이 좋은 시너지를 얻었으면 좋겠어요.

사진 = 걸그룹 '하이엘

Q.11 잡포스트 독자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잡포스트 구독자 여러분! 저희의 인터뷰 어떠셨나요? 저희 하이엘 늘 열심히 연습하고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과정을 함께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이 더욱 기대되는 6개의 매력이 빛나는 걸그룹 '하이엘' 만나 이야기를 나눴봤다. 2022년 그녀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혀기 2021-11-26 18:55:34
너무 이쁘셔요 대박나실거에요

땡큐 2021-11-26 12:55:11
노래도 잘부르고
대박 나세요

대박 2021-11-26 12:01:29
오... 대박 느낌 나네요.

행운 2021-11-26 11:53:50
하이엘 먼가 느낌 좋네요..
2022년에는 탑스타로 ㄱㄱ싱
응원하겠습니다^^ 대박나세요

희희 2021-11-26 10:13:01
인터뷰 내용을 보니 정말 2022년 기대가 됩니다
응원할게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