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농법 농산물 쇼핑, 한곳에서 해결하세요.
자연농법 농산물 쇼핑, 한곳에서 해결하세요.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11.2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면역플러스
사진제공=면역플러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런수요를 보여주듯 실제로 최근 설문조사 기관 오픈서베이에서 발표한 ‘2021 식료품 구매 트렌트 리포트’에 따르면 식료품 구매 시 ‘건강’을 고려하는 응답이 전연령층에서 고르게 나타났다.

그렇다면 건강에 좋은 친환경 농산물은 어디에서 구매하는 게 좋을까? 최근 20대 청년 사장이 오픈한 스타트업 ‘면역플러스’는 바로 이런 친환경 자연농법 농산물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면역플러스’는 양생농법, 미네랄농법, 천적농법, 동종액비농법, 녹비농법, 미생물농법, 탄소순환농법, 자연순환농법까지 크게 8가지 방식의 자연농법 방식으로 수확된 농산물만 판매한다.

이렇게 자연농법으로 작물을 수확하면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다보니 인위적인 방법으로 재배한 것보다 더 적은 수확량이 나올 수 밖에 없지만, ‘면역플러스’에서 자연농법을 고집하는 이유는 이렇게 자연농법으로 생산한 농산물은 항산화 작용이 좋을 뿐만 아니라 기존 농산물보다 맛도 훨씬 뛰어나기 때문이다.

‘면역플러스’는 단지 자연농법 수확물 쇼핑몰을 넘어, 이러한 자연농법으로 생산된 농산물을 가장 맛있는 시기에 소비자에게 배송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을 받아 수확 후 즉시 배송을 하는 구독 서비스도 개발중이다. 이러한 구독 서비스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큰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면역플러스’ 송민기 대표는 “자연농법 농산물 구독 서비스에 이어 자연농법 식재료로 직접 만든 음식 레시피들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앱도 개발할 예정으로, 더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