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학점은행제 학사학위...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 과정 1월 개강
사이버 학점은행제 학사학위...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 과정 1월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2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 2022년 경영학 전공 1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부 정식인증의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인터넷 강의로 진행하는 경영학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쁜 직장인, 사회초년생, 주부 등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모바일로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늦게라도 다시 공부하고 싶거나 새로운 분야의 학문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학점은행제와 온라인 수업이 부담 없을 수 있다”며 “학점은행제는 학교 내에서만 공부하는 게 아니라 학교 밖의 학습, 자격증 취득, 독학사 등을 모두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이며 자격증 취득 시 조기 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에서는 경영학개론, 회계원리, 경제학개론, 국제경영, e-비즈니스개론 등을 배운다.

학교 관계자는 “만학의 꿈을 펼치길 희망하는 경우, 중도 포기한 학업에 아쉬움이 남는 경우, 대학원 진학 준비를 위한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지원하고 있다”며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 학사과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학점 및 일정 기준을 만족하면 4년제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경영학 교과목과 교양 34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 취득에 필요한 시험, 외부 활동 등의 자격을 갖추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재학생들에게 성적우수장학, 보훈장학, 생활복지장학 등 장학 제도를 통해 수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최근에는 학업을 중도 포기한 2030 젊은 층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직장인들은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경영학 학위에 도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수시, 정시 모집을 통한 대학진학이 쉽지 않으면서 대학 진학과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학위과정은 입학 경쟁률도 낮은데 다 학위 취득에 걸리는 시간도 짧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