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경기평화통일포럼 개최 “미국 바이든 시대 평화환경 : 한반도 바둑판 짜기”
2021년 경기평화통일포럼 개최 “미국 바이든 시대 평화환경 : 한반도 바둑판 짜기”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1.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경기평화통일포럼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부의장 장영란)는 11월 25일 오후 2시 고양시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경기평화통일포럼’을 개최했다.

2021년 평화통일포럼은 지역사회 각계각층의 대표들이 모여 지역사회 사회적 대화를 통해 새로운 통일담론을 형성하고, 통일 및 대북 정책의 여론을 수렴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포럼은 장영란 경기부의장의 개회사에 이어, 2부는 정지웅 연구위원님의 ‘미국 바이든 시대 평화환경 : 한반도 바둑판 짜기’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고, 한만길 경기포럼연구위원장이 진행했다. 정지웅(코리아통합연구원 연구위원), 이병호 (남북교육연구소장), 이성우 (경기연구원 박사), 안재영 (영토문화관 독도 관장), 백장현 (한신대 초빙교수)의 지정토론 후 참여자와 함께하는 자유토론으로 이어졌다.

사진 = 경기평화통일포럼

경기평화통일 포럼은 자문위원과 지역사회 각계를 대표하는 포럼회원으로 구성하며, 평화 담론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고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장영란 경기부의장은 “경기도 북부권역에서 포럼 개최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19기 포럼 때 잘 이끌어준 한만길 포럼연구위원장님이 20기도 잘 이끌어 줄 것을 기대한다. 20기 슬로건이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이다. 잘 이해하시고 평화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 것 같다.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오늘 포럼이 모두에게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