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무브, 계명대와 콜라보 통해 ‘CONSCIOUS MOVEMENT’ 전시회 성료
슬로우무브, 계명대와 콜라보 통해 ‘CONSCIOUS MOVEMENT’ 전시회 성료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11.2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슬로우무브
사진제공 = 슬로우무브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슬로우무브(slow move)가 ‘지속가능한 패션’을 주제로 진행한 친환경 패션 전시회 CONSCIOUS MOVEMENT(컨셔스 무브먼트)가 많은 방문객들의 호응 속에 성료됐다고 밝혔다.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대구 FXCO 1층 갤러리에서 무인 전시회 형태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패션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와 콜라보를 통해 진행됐으며,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8천명에 가까운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 마감 됐다.

김소미, 손은샘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슬로우무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1 패션문화전시사업’으로 선정되어 이번 전시회를 진행했다.

'지속가능한 패션'을 주제로 리사이클, 업사이클, 에코 등 다양한 친환경 패션 작품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자원 순환의 중요성과 패션업계가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강조했다.

본 전시회는 현재 패션 산업에 속한 이들 뿐만 아니라 패션 산업에 속해질 다음 세대들과 패션 산업 폐기물에 대한 의식과 개선점을 함께 찾기 위해 계명대학교 미술대학 패션디자인과 9팀(20명), 산업디자인과 3팀(9명)과 콜라보로 진행돼 주목을 받았다.

특히 전시장 내의 패션, 설치, 제품 등 작품들의 원재료는 한 개인 브랜드에서 폐기되어지는 옷과 6개월 동안 모아둔 의류패키지(행택, 폴리백, 운송장 등) 또는 재생섬유를 이용해 제작되었다.

슬로우무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친환경 패션에 대한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이번 전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환경을 지키기 위한 보다 다채로운 행보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ONSCIOUS MOVEMENT는 ‘컨셔스 무브먼트’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12월 31일까지 온라인 전시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