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기반 슈팅 게임 몰려오나...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
PC기반 슈팅 게임 몰려오나...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2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썸에이지, 액션스퀘어 등이 각각 PC·콘솔·모바일 플랫폼에 대응하는 슈팅 게임 신작을 선보인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슈팅 게임 신작이 테스트 등으로 잇따라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라며 “신작 슈팅 게임 중에는 배틀그라운드와 충분히 경쟁이 가능하다는 평가도 받고 있어 향후 시장 재편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업계에 따르면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크래프톤의 모바일 서바이벌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가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합산(24일 기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4360만건을 돌파했다.

액션스퀘어의 '앤빌'은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고, 원더피플의 '슈퍼피플', 카카오게임즈의 '디스테라', 썸에이지의 '크로우즈'는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앞서 앤빌은 지난 5일 최종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게임 내 안정성 확보와 최근 인트로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10대부터 MZ세대를 중심으로 게임산업에 진출할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이제는 기성세대들도 MZ세대의 대표적 놀이문화인 게임산업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게임직업군에 대해 크게 공감하고 있다.”라며 “비대면 문화의 일상화, 태어나면서부터 PC와 스마트폰을 접한 MZ세대의 등장으로 게임산업에 진출할 프로게이머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들도 많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게임에 대한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게이머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부산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최근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아 오픈 스프링 시즌에서 창단 9개월 만에 우승을 차지한 프로게이머를 배출한 e스포츠 학원이다.

부산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이외에도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 그래픽, 게임기획, 스파인 등 게임 개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거리가 멀어 학원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부산캠퍼스만의 프리미엄 코칭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