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ALC시공 전문기업과 '맞손'...좋은 건설일자리 지원에 박차
경기도일자리재단, ALC시공 전문기업과 '맞손'...좋은 건설일자리 지원에 박차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친환경 ALC시공 전문기업과 손을 잡고 양질의 좋은 건설일자리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의 ‘새로운 경기 좋은 건설일자리 종합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숙련건설인력 양성 및 취업지원 사업’을 목적으로 ALC시공기업인 ㈜성은과 지난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이이철 경기도기술학교장과 서홍배 ㈜성은 대표이사 등 양 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ALC 시공 및 조적 전문가 양성 과정’을 기업 맞춤형으로 전문기업과 공동 운영하고자 마련됐다. ALC는 경량 콘크리트 건축자재의 일종으로 친환경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협약에 따라 재단은 교육생을 모집하고, ㈜성은은 건설 현장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 제공과 함께 현장실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협약과 관련해 ‘조적 및 ALC 시공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건설 직종 취업에 관심이 있는 만18세 이상 경기도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기간 동안 월 80%이상 교육을 이수할 경우 최대 40만 원의 훈련수당(1일 2만원)이 지급된다. 통학차량과 점심식사, 1개월의 현장실습과 함께 취업에 필요한 상담 및 컨설팅도 함께 제공된다.

교육모집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서 가능하며, 교육에 관한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이철 경기도기술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생들이 전문 기술 교육을 받고 현장 실무 경험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