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미용학회 2021추계학술대회 성료
한국화장품미용학회 2021추계학술대회 성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11.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화장품미용학회 2021추계학술대회 기념촬영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한국미용화장품학회(회장 지홍근)가 지난 26일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제22회 추계학술대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따는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참여한 70여명의 참석자들을 3개의 공간으로 나누어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제22회 추계학술대회 행사 식순에 따라 한국화장품미용학회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회원들에게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바이오에프디엔씨(모상현 대표)는 한국화장품미용학회의 편집위원장으로서 뷰티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모상현 대표는 공로패 수상 후 한국화장품미용학회의 발전을 위해 1000만원 기부를 약속했다.

이어진 시상에는 ㈜정한약품(정남선 대표)이 학회의 이사로 활동, 뷰티산업 성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으며, 학회에 100만원을 기부했다.

해당 학회는 ‘AI 기반 뷰티산업 마케팅 전망’을 주제로 논문 발표와 특강을 통해 AI 기반 화장품산업의 미래와 4차산업시대의 뷰티테크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화장품과 메디컬, 뷰티 산업 등 업계에 도움이 되고자 많은 참가자들과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빅테이터를 이용한 뷰티마케팅에 대해 '릴리즈미'의 김정민 대표의 강연과 메타버스를 뷰티산업과 연계하여 소통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강연은 '푸른소나무' 한태수 대표가 진행했다.

제22회 추계학술대회의 세션2에서 진행된 논문 발표에는 하문선 두원공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었으며, '한국과 일본 이너뷰티 제도에 대한 연구'에 송애란, '헤어미용 1인 경영자의 감성지능이 고객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 이진숙,그리고 제이공작소 강진미의 '레틴알의 경피전달을 위한 다양한 액정 에멀젼의 제조와 액정구조 분석 및 피부투과 연구' 등 화장품 업계와 미용업계에서 필요로하고 연구되어야하는 부분들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홍근 회장은 "추계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이사회를 통해 한국화장품미용학회가 등재지가 될 수 있도록 논문 연구와 발표 등 노력해 온 이사님들과 회원들 그리고 학회 발전을 위해 후원한 ㈜H&A파마켐, ㈜바이오에프디엔씨, ㈜한미약품 프로-캄 등과 학회의 고문이시자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대학원 김주덕 원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고문인 김주덕 교수는 "다가오는 12월18일 성신여자대학교 석.박사들이 주최하는 2021 BIBC국제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