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3차 사전청약 ‘양주회천’ 오늘(1일) 접수 시작
LH, 3차 사전청약 ‘양주회천’ 오늘(1일) 접수 시작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12.0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3차 사전청약이 본격적인 모집 절차에 들어가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해당 사업지로 모이고 있다. 

사전청약은 수도권 주택시장의 안정과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도입된 제도다. 본 청약보다  시기를 앞당겨 미리 입주자를 모집함으로써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주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LH 서울지역본부는 이번 3차 사전청약에 양주회천 A24블록 공공분양(전용 59㎡ 총 825호)을 공급할 계획이다.

양주회천 신도시는 66만㎡ 이상의 대규모 택지지구이므로 당해지역인 양주시 거주자 뿐 아니라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라면 청약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양주회천 신도시 또한 국도 3호선, 세종포천고속도로가 가깝고 지하철 1호선이 지구 내를 관통하는 등 탄탄한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GTX-C노선도 계획되어 있어 이후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금회 공급되는 양주회천 A24블록 공공분양은 이미 조성된 옥정신도시 인프라를 가까이서 손쉽게 누릴 수 있으며, 지구 남측에 계획되어 있는 회천도시첨단산업단지와도 가까워 차후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정주여건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공고일은 지난 11월 18일이었으며 특별공급 접수는 12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반공급 1순위 접수는 12월 6일부터 12월 9일까지, 2순위 접수는 12월 10일 예정이다. 일반공급의 경우 거주지역별로 접수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 정확한 청약일정을 미리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