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기 민주평동 정치남북분과위원장, ‘제37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서상기 민주평동 정치남북분과위원장, ‘제37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 구정훈 기자
  • 승인 2021.12.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미디어 부문 디지털 뉴딜 시대를 선호하는 언론인의 표상

[잡포스트] 구정훈 기자 =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가 주최한 제32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포럼 및 제37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서상기 민주평통(광주남구)정치남북분과위원장이 대한민국 신지식인에 인증됐다.

서상기 민주평동 정치남북분과위원장이 제37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수상식에서 신지식인에 선정돼 수상했다.
서상기 민주평동 정치남북분과위원장이 제37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수상식에서 신지식인에 선정돼 수상했다.

2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는 열린 이날 행사는 수상자와 가족, 내 외빈 축하객 등 99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석 서정대학교 교수와 권하경 캐스터의사회로 진행 되었으며,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축사와 정보통신 분야의 송원호. 사회봉사 분야 조민형 신지식인의 5분 강의가 이어졌다.

이날 수상자는 중소기업 부문: (장세주. 박재덕, 김창승. 임현우. 전기수. 이재형. 강지영. 이주현. 이영채. 박기태. 신성재.)정보통신 부문: (정인혜. 송원호) 언론미디어 부문: (서상기)자영업: (라호채 김상미. 이시현.) 사회봉사: 조민형 김안숙 윤창근. 문화예술: 김영남. 오소민. 양대동. 최인식. 농업부문: (김진선. 조영호. 조경래.) 금융: (박판수.) 근로: (배석동. 양용승.) 교육: 어성호. 벤처: (전기열. 조면기.)이 수상했다.

신지식인이란 다양한 정보를 습득 적용하고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창조. 활용하여 일하는 방법을 혁신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고, 그 전 과정을 정보화하여 사회적으로 공유하는 사람이다.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회장은 "코로나 19라는 유래없는 펜테믹 상황 속에서 우리는 물론 전 세계가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은 창조적 DNA를 바탕으로 K-문화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신지식인은 위드 코로나 시대 세계를 선도할 대한민국의 대표주자로서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새로운 발상으로 지식을 창조하고 가치를 창출하여 국가 경제를 이끌어 가는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상기 위원장은 광주 남구 교육진흥위원회 위원, ) 광주교육청 교육시민참여단 위원, 광주광역시 자치 구간 경계조정 위원, ) 전남외고 운영위원장, )한국법무보호 복지공단 취업선도위원, 광주 남구 재향군인회 이사, 광주 남광주 농협 운영평가 자문위원. 광주 남구청 민원조정위원. 백운광장 도시재생 지원센터 발간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