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업베이스캠프', 성공 창업의 든든한 지원군 발돋움
경기도 '창업베이스캠프', 성공 창업의 든든한 지원군 발돋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모여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창의와 혁신, 융합 기반의 개방형 창업 공간인 경기도의 ‘창업베이스캠프’가 성공 창업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어 화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창업베이스캠프’는 지난 2015년 광교테크노밸리 내 차세대융합기술원 10층에 문을 열어 올해로 5년째 운영되고 있다.

특히 창업베이스캠프는 사무공간과 미팅룸 지원은 물론, 창업 도전자를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및 전문가 멘토링도 함께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창업베이스캠프에서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관심분야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는 ‘그룹멘토링’을 운영 중이며, 올해 총 32회를 운영해 370명을 지원했다.

또 사업화, 마케팅, 지식재산권, 자금, 회계, 인사노무 등 창업 관련 실무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1:1멘토링’을 통해 총 109명의 창업 준비를 돕기도 했다. 아울러, 예비, 초기, 성장 등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창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총 247명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와 함께, 시장 수요에 적합한 제품 개발을 위한 고객반응테스트인 ‘시장조사프로그램’을 총 10명의 예비 및 초기창업자에 지원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수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창업베이스캠프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사람, 아이디어는 있지만 사업화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일 경우 누구나 방문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현재 누적 회원 수는 3500여명이다. 창업베이스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창업지원과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창업베이스캠프는 예비·초기창업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창업지원으로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베이스캠프는 내년부터 기존 홈페이지를 ‘경기스타트업플랫폼’으로 통합 운영해 투자/자금, 전문가 자문, 지원사업 및 행사/교육, 인프라 정보제공 및 제품제작을 위한 업체정보 등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