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푸드쇼 2021, 대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 협업한 방송 성황
지푸드쇼 2021, 대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 협업한 방송 성황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12.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주최 ‘지푸드쇼 2021’의 일환으로 G푸드(경기도 우수식품) 온라인 판로개척 위해 기획
- 지난 30일~2일 OK 캐쉬백 오!라방 및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누적 접속자 107,750명 기록하며 인기
- 행사 마지막날인 3일, 티몬 티비온에서 보리 비건빵과 사과발효 식품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진행
사진: 지푸드쇼 2021 라이브커머스 진행 현장 / 사진제공: 지푸드쇼 2021 사무국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경기도가 지난 11월 30일부터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쉬백 등 대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해당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KINTEX)가 주관하는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경기도 중소식품기업들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쉬백 등 주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3곳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는 3일(금)까지 진행되며, 지난 30일~2일 방송된 OK 캐쉬백 오!라방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누적 접속자 수가 총 107,750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30일 진행된 OK 캐쉬백 오!라방의 경우, 정지영 쇼호스트와 유재연 쇼호스트가 출연해 영농조합법인 예천어무이참기름의 ‘어무이 생들기름’, 참미소의 ‘오미아 피쉬콜라겐’, 와이쏘시리얼의 ‘콩주르’, 샐리쿡의 ‘무항생제 닭안심을 넣은 나물비빔밥’, ‘고추양념 황태구이를 넣은 나물비빔밥’ 등 건강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들을 소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이후 1~2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송이 방영됐다. 1일에는 쇼호스트 윤호열, 조혜진이 함께해 건강한 식단을 챙길 수 있는 로크(ROC)의 ‘비건카레’, 드음의 ‘샐러드스쿨 이코노미팩’, 꿀작의 ‘꿀생강청’, 청년연구소의 ‘청송 꿀땡이 사과’를, 2일에는 쇼호스트 윤호열, 김혜원이 로더스의 ‘곰표곰탕’, 소셜바이오의 ‘팜스락 여수 돌산 삼채 갓김치·갓물김치·갓피클 3종세트’, 태양에프앤씨의 ‘태양이 구운 빠삭 먹태 구이’, 신선한농작의 ‘일단버섯포’ 등 을 소개하며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었다.

라이브커머스 마지막 방송 예정인 3일에는 티몬 티비온(TVON)에서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쇼호스트 윤호열, 김경민이 노련하게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을 이어가며, 소양보리빵의 ‘보리 비건 스콘 5종’과 빨강사과의 ‘사과발효 들기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푸드쇼 관계자는 “지푸드쇼에서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를 지난해부터 도입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가 막힌 경기도 중소식품기업들의 숨통을 트이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우수 농식품 제품들을 다양한 유통 채널에 선보여 소비자와 중소식품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