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한국광고PR실학회(이진우 회장)는 오늘 12월 3일에 2021년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전했다.
이번 하반기 정기학술대회의 주제는 ‘Jump-start Collaboration’로 국가 간의 컬래버레이션, 레거시미디어와 메타버스간의 컬래버레이션, 광고와 PR간의 컬래버레이션 관련 발표와 논의가 있었다.
5대 영역의 일반세션, 3개의 특별세션, 4개의 기획세션 등 으로 나눠서 진행이 되었으며, 광고와 PR간의 분야에 대해서는 한양대 김대욱 교수가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크리에이티브가 광고와PR에 관한 뉴 크리에이티브에 관하여 계명대 남고은 교수가 발표했으며, 한신대 박혜영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광고PR 관련 발표를 했다. 마지막으로 광고PR실학회의 논문인 ‘광고PR실학연구’에 관하여 한 번쯤 다시 읽어보고 싶은 논문 관련 발표를 이화여대 유승철 교수가 진행했다.
이진우(남서울대학교 교수)회장은 “2021년을 마무리하며 진행하는 학술대회인 만큼 올 한해를 돌아 볼 수 있었으며, 다가오는 미래에 광고와PR간의 서로에게 어떻게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논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뜻깊었다” 라고 이야기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발열체크와 문진표 작성 후 입장한 후 방역을 엄수하며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