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웨어’ 클라우드 기반 머선러닝 솔루션 선보여… 1만개 벤처 스타트업 우선 공급
‘솔리드웨어’ 클라우드 기반 머선러닝 솔루션 선보여… 1만개 벤처 스타트업 우선 공급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솔리드웨어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실용 인공지능 기술 전문기업 솔리드웨어(대표 박재현)가 중소기업의 AI Transformation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약 1만개의 4차 산업 특화 서비스 및 제조 벤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우선 공급을 추진할 예정이다.

솔리드웨어는 롱테일 전략의 일환으로 머신러닝 클라우드 웹서비스를 준비하여 왔으며, 2020년 12월에 서울시가 후원하는 산학연 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실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

업계 관계자는 “솔리드웨어는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AutoML)을 국내 최초로 해외 수출에 성공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라며, “해당 솔루션은 글로벌 그룹사와 금융사를 중심으로 활발히 도입되고 있으며, 이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서버 설치 방식이던 머신러닝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웹브라우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머신러닝은 빅데이터에 대한 통계적 이해, 알고리즘에 대한 기술적 이해, 적용업무에 대한 현업적 이해의 삼박자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데이터 탐색, 전처리, 기술분석, 알고리즘 선별, 파라메터 튜닝, 모델 반영 등으로 이루어지는 예측 모델 개발은 고급 인공지능 전문가가 필수적이어서 중견 규모 이상 기업들의 전유물같이 여겨졌다.

솔리드웨어가 출시한 클라우드 기반 머신러닝 솔루션을 통해서 벤쳐기업이나 중소기업들은 고가의 솔루션을 구매하거나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부담 없이 매출과 수익성에 직결되는 예측 모델 개발을 직접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본 솔루션은 데이터 수집-분석-운영에 이르는 머신러닝 전체 여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셀프서비스 수준의 데이터 전처리, 머신러닝 예측 모델링 프로세스 자동화, 예측 모델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외부 데이터 자동 수집 기능(스크래핑)도 API 형태로 활용할 수 있어서 자체 데이터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갈증을 해소하고 예측 결과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되며, 금융 유통, 마게팅뿐 아니라 다양한 중소기업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솔리드웨어는 일부 핀테크, 애드테크(광고마케팅)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의 알파테스트를 통해 검증을 마쳤으며, 이외에도 솔루션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