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연말 맞이해 여성암 환우 암 극복 수기 전시회 개최
영남대병원, 연말 맞이해 여성암 환우 암 극복 수기 전시회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1.12.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병원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2층에 전시된 작품들 전경 (사진제공/영남대병원)
영남대병원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2층에 전시된 작품들 전경 (사진제공/영남대병원)

[잡포스트] 구웅 기자=영남대병원(병원장 김성호)은 이달 6일부터 17일까지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2층 로비에서 ‘2021 YUMC와 함께한 여성암 극복수기 공모전- 나의 이야기’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전시회의 모티브가 된 여성암 극복수기 공모전은 2020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었으며, 긴 치료과정 속에서 투병의지를 높이고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최우수상을 포함, 총 16 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전시회를 기획한 영남대병원 사회사업팀은 내원객, 환자, 보호자, 의료진 등지치고 힘든 마음을 지닌 분들에게 이번 전시가 마음을 달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구 지역에서 캘리그라피 작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숙희 대표(하이섬캘리그래피)가 작년에 이어 2회째 재능기부로 참여, 공모전 수상작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캘리그라피 작품 제작을 지원하고, 전시회의 의미를 더했다.

김성호 병원장은 “이번 전시회가 많은 여성암 환우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영남대병원은 앞으로도 여성암 환우의 신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마음의 고통도 치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