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e스포츠 인재 양성...“e스포츠 게임단 운영 기업에 조세혜택”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e스포츠 인재 양성...“e스포츠 게임단 운영 기업에 조세혜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기업들의 e스포츠 게임단 창단이 활성화된다. 최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상헌 의원은 지난 10월 26일 기업이 e스포츠 게임단을 창단·운영시 그 비용의 10%를 법인세에서 공제하는 내용을 담은 ‘조세특례제한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의원은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e스포츠 게임단 창단이 촉진되고 e스포츠 종목의 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에 매진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의 요소와 프로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준비와 루틴을 개인화해 맞춤상담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 관계자는 “게임분야를 희망하는 10대와 MZ들의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프로의 경험을 가진 종목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e스포츠 이외의 개발자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 상황에 맞춰 학습해 나갈 수 있다”고 전했다.

게임분야 전문 교수진이 게임개발, 게임기획 등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시키고 있다고 아카데미 측은 밝혔다.

동시에 전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해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산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