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씨엔텍, 해외 매출 고공행진···무역의 날 맞아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다산씨엔텍, 해외 매출 고공행진···무역의 날 맞아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다산씨엔텍
사진제공= 다산씨엔텍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줄기세포배양액 함유 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다산씨엔텍(대표 김봉준)이 6일 개최된 ‘제 58회 무역의 날’에서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다산씨엔텍은 지난 2019년 ‘1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데 이어 2년간 매출 대비 수출 비율이 15%(2019), 37%(2020)로 수직 성장 성과를 보이며 올해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거머쥔 것이다.

이와 함께 다산씨엔텍 김봉준 대표이사는 R&D연구소와 제조 공장, 유통 영업망 등 내부 인프라를 구축해 차별화된 기능성 화장품과 미용기기를 선보이고, 국내외 판매를 통해 국가 수출에 기여 및 K-Beauty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았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다산씨엔텍은 연간 1,700만 개 화장품 생산이 가능한 CGMP 인증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곡산업단지 내 줄기세포연구소, 화장품제형연구소, 피부임상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의 4개 연구부서와 자체 줄기세포 배양 및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대규모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수상 소감을 통해 김봉준 대표이사는 “단기간 일궈낸 수출 성과는 다산씨엔텍의 경쟁력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성장이 국가 발전에 도움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더욱 자강불식하여 세계 뷰티 시장 중심에 한국이 있을 수 있도록 다산씨엔텍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씨엔텍은 자체 원료 연구·개발 및 제품 제조까지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줄기세포배양액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과 뷰티디바이스, 의약외품 등을 제조 및 OEM·ODM 유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