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와 헬스케어를 동시에 책임진다! 단비코퍼레이션 양경모이사의 비지니스 이야기
일자리와 헬스케어를 동시에 책임진다! 단비코퍼레이션 양경모이사의 비지니스 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12.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단비코퍼레이션 이사 양경모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편리한 모바일 앱을 통해 먹거리 뿐만 아니라 편리한 서비스로 삶의 질이 향상되고 아울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는 수익증대의 효과를 보고 있다.이 중 산후관리사를 파견해 도움을 주는 앱이 있어 단비코퍼레이션 양경모 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단비코퍼레이션(이하 단비) 이사 양경모입니다.

Q.2 하시는 일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지금 하시는 업무영역에 대해)

저희 단비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정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파견부터 시작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회사입니다.

저는 회사의 COO로서 회사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통솔하고 책임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산모피아”라는 프리미엄 가정방문 산후관리사 파견 서비스 회사의 앱(앱이름 : 산모피아) 개발과 유지,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며 12월 런칭 예정인 단비의 쇼핑몰 개발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3 산후관리사 파견 서비스가 생소합니다. 어떤 서비스인가요?

출산 후 산후조리를 편안한 산모님의 가정에서 1:1로 도와드리고 육아에 대한 산모님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는 분이 산후관리사입니다.

산후관리사는 산모님의 식사와 바디케어, 아기 돌보기는 물론, 큰아이와 가사일을 돌봐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4 산후관리사가 되기 위해 어떤 조건과 어떠한 과정이 필요한지?

서울시에서 지정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교육기관에서 신규자는 60시간, 경력자는 40시간의 교육을 통해 산모케어, 신생아케어, 식단관리, 서비스 마인드 교육 등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해야 자격이 주어집니다. 산모피아도 서울시 지정 교육기관으로서 매년 300명 이상의 관리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Q.5 산모피아 관련 앱도 출시되었는데 앱에 대한 소개도 해주세요.

산후관리사 파견업계에서 최초로 출시된 앱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출시되었다는 말은 세계 최초라고 말씀드릴 수도 있겠습니다.

앱 사용에 따른 여러 가지 장점들이 있는데 먼저, 기존에는 전화로 짧게는 30분, 길게는 1~2시간씩 상담을 진행하다 보니 상담을 해주시는 상담실장님과 통화하기도 힘들어서 불편함이 많았으나 앱에서는 24시간 간편하게 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스마트 매칭 시스템이라 하여 예약과정 중에 산모님의 환경, 성향, 요청 조건 등을 분석해서 이에 기반한 최적의 관리사님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산모님과 관리사님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로 기존 서비스의 경우에는 계좌이체나 직접 현금으로 서비스 요금을 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앱이 출시되면서 카드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의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산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를 받으시는 동안 앱을 통해서 산모님께 매일 서비스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진 = 단비코퍼레이션 이사 양경모

Q.6 앱 출시 후 산후관리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것 같은데 실제 앱 사용자 반응은?

얼마 전에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받으신 산모님들에게 이용 후기를 받고 좋은 글을 작성해 주신 산모님께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아래에 소개된 글은 1등으로 선정된 산모님이 직접 작성해 주신 글에 남겨주신 실제 댓글입니다. 이 글을 보시면 산모님들의 반응이 어떤지 짐작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네~ 진짜 만족해서요 ㅋㅋ 광고같나요? ㅋㅋ 저도 처음엔 앱 이용을 권하시길래 뭔 또 앱까지 깔아야되나 귀찮다 생각했거든요, 근데 제가 전화로 일일이 이런 분 싫고 이런 분 선호한다 말하기 좀 깐깐해 보일까봐 망설였던 부분을 스마트매칭에서 이상형 고르기처럼? 선택할 수 있고 메모를 남길수 있어서 진짜 좋았어요. 청소 이모님 구하면서 너무 사람 스트레스를 받은지라;; 잔소리 없으신 분으로 해달라고 적었거든요 ㅋㅋ 그리고 결제를 다 앱을 통해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 생각 외로 앱을 잘 만들었더라구요. 이벤트 선물도 막상 받아보니 다 유용하고 맘에 들고 할인도 받고ㅋㅋ 일단 모든 서비스에서 만족을 했기에 글도 정성껏 남겼습니다^^ 개인신상은 어차피 도우미 업체에 알려드려야 되는 거라 크게 생각안했구요~”

Q.7 단비코퍼레이션 및 산모피아 앱의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앱의 성능 업그레이드 및 산모피아의 향후비전)

단비코퍼레이션은 12월 말경에 출산/육아, 주방, 생활가전, 화장품, 식품에 특화된 쇼핑몰이 오픈 예정입니다.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는 제조회사들을 선정하고 있어서 유익한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 중입니다.

산모피아 앱은 현재의 스마트 매칭 시스템에 관리사님 댁에서 산모님 댁까지의 대중교통 이동 거리와 시간을 계산해서 가까운 거리의 관리사님을 우선 배정해주는 시스템이 추가적으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Q.8 독자들에게 전할 메시지

현재 산모피아 앱에서는 출산한 위대한 엄마들이 사랑과 보살핌을 받고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엄마가 먼저다‘라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신청한 산모님에게 10만원 상당의 모유 영양 분석 서비스와 프리미엄 제품들로 구성된 LOVE BOX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산모님들이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단비코퍼레이션은 아직은 작은 회사이지만 산후관리사 파견서비스 최초로 앱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회사들과 협업을 준비 중입니다. 또한 가정에서 필요한 여러 전문인력 파견과 관련된 전문적인 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후원을 보내주시면 독자분들의 가정에 도움을 드리는 의미있는 회사로 성장하여 보답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