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앱,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서 행안부장관 표창
워크넷 앱, 전자정부 성과보고회서 행안부장관 표창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넷앱 첫 화면과 더워크 사용화면 (사진제공/고용노동부)
워크넷앱 첫 화면과 더워크 사용화면 (사진제공/한국고용정보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워크넷 앱이 3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2019 전자정부 성과보고회' 에서 전자정부 성과관리 유공 공공앱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체 700여 개 공공앱 가운데 장관 표창을 받은 앱은 워크넷 앱이 유일하다.

대한민국 대표 일자리포털로 자리매김한 워크넷앱은 본 공공앱 성과측정에서 공공앱 가운데 100점 만점에 98점으로 최고점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증명했다.

워크넷은 10월 기준 일평균 방문자 수 77만 명,  누적 앱 다운로드 602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또, 민간 취업포털 및 공공 일자리 정보 10만 건, 기업정보 185만 건이 등록돼 구직자가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지난 10월 30일 '2019년 공공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워크넷의 인공지능 일자리 추천서비스 ‘더워크’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더워크는 사용자가 로그인만 하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채용정보, 고용정책, 기업정보, 자격정보, 직업훈련, 직업심리검사 등을 자동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월 평균 13만 명의 사용자가 이용 중이다.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워크넷은 더 많은 국민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 빅데이터, 챗봇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핵심 기술을 접목시키고 있다”며 “정부혁신 가치를 실현하고 국민 편의를 높이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