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체육 꿈나무 육성지원금’지급
동대문구,‘체육 꿈나무 육성지원금’지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우수 운동부 및 학생에 6천1백만 원 지원… 선수 성장 및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
사진 = 동대문구청 전경
사진 = 동대문구청 전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체육꿈나무 육성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 우수 운동부 및 학생에게 2021년 체육꿈나무 육성지원금 6천1백만 원을 지원했다.

‘체육꿈나무 육성 지원 사업’은 현재 학교 운동부를 운영하고 있는 관내 학교 중 각종 시·도·전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운동부 및 학생을 대상으로 재능 있는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체육꿈나무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급되는 ‘체육 꿈나무 육성지원금’은 성적이 우수한 학교 운동부를 지원하는 체육꿈나무 부분, 성적이 우수한 개인 학생 또는 학교장이 추천한 유망 학생을 지원하는 체육유망주 부분으로 구성됐다.

올해 지원대상은 관내 10개 학교 및 1개 클럽 소속의 12개 운동부로, 지원 종목은 테니스, 수영, 축구 등 13개 종목이다. 지급된 지원금은 총 6천1백만 원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대회가 연기 또는 취소되는 상황이었지만, 동대문구 내 체육 꿈나무들은 전국체전 및 소년체전에 출전해 금 2개, 은 4개, 동 5개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체육 꿈나무 육성지원금’의 지급은 각종 전국대회를 통해 발굴된 유망 선수들의 성장과 동대문구 내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체육꿈나무 사업이 학교체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체육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근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역량 있는 체육 꿈나무를 적극 발굴하고 우수한 선수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학교 운동부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