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가전 브랜드, 뉴트(Newte) 와디즈 펀딩 오픈
지속가능한 가전 브랜드, 뉴트(Newte) 와디즈 펀딩 오픈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12.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프리미엄 가전 리페어&케어서비스, 배터리뉴를 운영 중인 소셜벤처 인라이튼이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오는 14일 지속가능한 가전브랜드 '뉴트(Newte)'를 론칭한다.

인라이튼의 뉴트는 '오래 쓰고 잘 버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가전라이프'를 제안하며 뉴트가 보증하는 제품 판매부터 폐기까지의 제품 전 생애 주기를 케어해주는 서비스 기반의 가전유통 브랜드이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시작하는 첫 뉴트 에디션인 '뉴웨이브 W5'는 10만 대 이상의 프리미엄 청소기를 수리한 배터리뉴의 전문 엔지니어가 수리 데이터를 기반해 모터와 배터리 등 핵심적인 부품을 검증한 무선 청소기다. 

배터리뉴를 통한 A/S 서비스와 정밀 분해 클리닝과 같은 케어 서비스를 도입하며, A/S센터를 갈 필요 없이 집에서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는 언택트 A/S 서비스를 결합했다.

특히, 뉴트가 판매한 제품 100%를 책임 수거하여 아직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고, 완전히 수명이 다한 제품은 환경에 유해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폐기방법으로 적정 폐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라이튼 신기용 대표는 "인라이튼이 지난 5년간 수리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비싼 가전은 많이 수리했지만, 저가형 가전은 수리 경험이 적다. 판매된 지 1, 2년이 지나지 않아 전자폐기물이 되는 것을 보고 우리에게 편리한 것이 지구에도 편리할 수 있도록 인라이튼이 직접 검증, 판매하고자 한다"라며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