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코파트너스, 카드 결제 환불을 위한 원격 시스템 제공
픽코파트너스, 카드 결제 환불을 위한 원격 시스템 제공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스터디카페 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 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Partners)’는 카드 결제 원격 환불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돌파 감염으로 인해 확진자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요즘, 점주들은 증가하는 환불 건에 대해 난감한 상황에 처했다. 환불 규정이 정해진 독서실과 달리 스터디카페의 경우 지점별로 환불 규정이 모호해 복잡한 계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픽코파트너스는 통합 관리프로그램 내부에 환불 금액을 계산할 수 있는 “환불 금액 계산” 기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원격 환불 시스템을 사용해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회원들의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픽코파트너스는 회원들의 결제 내역을 모두 기록할 뿐만 아니라 결제 로그에서 이용권 결제 금액, 결제 시간, 잔여 기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통합 관리프로그램에서는 이와 같은 정보를 종합하여 환불 규정에 맞는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한다. 계산된 금액이 맞을 경우 점주는 ‘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간단하게 원격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회원의 경우 괸리자에게 환불을 요청한 뒤 현장에서 카드 리더기에 카드를 삽입하고 환불을 기다리면 된다.

관계자는 “스터디카페는 환불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어 매번 환불 비율에 대해 고민하시는 점주님이 많았다.”라며 “스터디카페/독서실에 어려운 환불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기 위해 해당 시스템을 개발했고, 앞으로도 점주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원격 시스템을 연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방역패스에 대한 원격 인증 방안도 도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