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주얼리창업육성팀 성과공유회 성료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2021 주얼리창업육성팀 성과공유회 성료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16 11: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주얼리분야 입주기업인 주얼리 크리에이터 히든크랙시즌3팀의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히든크랙시즌3는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과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협업 운영하는 서울시지원 창업육성 프로그램으로써 지난 3월 입주기업 모집 공고를 통해 1차 서류평가, 사전인터뷰, 2차 대면평가의 심사를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15개팀이 선정 되었다.

두 기관은 협업을 통해 종로구 내 특화산업인 주얼리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주얼리분야의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이를 기반으로 한 지역활성화를 목표로 창업팀별 사무공간, 공동작업실, 촬영스튜디오, 역량강화교육, 멘토링, 사업화지원금, 콘텐츠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설명=주얼리크리에이터 히든크랙시즌3 입주팀 성과발표
사진설명=주얼리크리에이터 히든크랙시즌3 입주팀 성과발표

이번 공유회는 사업이행결과 및 차년도 계획을 공유하고 전문자문위원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가능한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성과발표회’와 각 분야의 주얼리전문가와 시민평가단이 함께 하는 ‘주얼리품평회’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사진_좌측 위부터) 품평회 참여브랜드 CERIAL:씨리얼, 앤하프(N.Half), 넘버스톤즈 주얼리, 테시, 커플링공작소, 보나파이드 주얼리, 테나시트,브랜드 제품
(사진_좌측 위부터) 품평회 참여브랜드 CERIAL:씨리얼, 앤하프(N.Half), 넘버스톤즈 주얼리, 테시, 커플링공작소, 보나파이드 주얼리, 테나시트,브랜드 제품

1부 ‘성과발표회’ 발표 점수와 입주기업의 월별 활동보고서 점수를 합산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대상_2팀) △마씨에르, △보나파이드주얼리 (최우수_2팀) △커플링공작소, △썸머태그솔 (우수상_3팀) △넘버스톤즈 주얼리, △앤하프 △씨리얼 (장려상_4팀) △테시, △핏토리 △58브릴리언츠, △젬띠가 수상하며 11개 참여브랜드 모두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2부 ‘주얼리품평회’에서는 시민평가단의 설문조사를 통한 주얼리브랜드 선호도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7개 참여기업 중 한글을 담은 주얼리 △테시 브랜드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테시 전세진 대표는 “우리나라 고유 글자인 한글 자음의 아름다움과 주얼리의 콜라보를 좋게 봐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다양한 서체와 소재를 이용한 흥미로운 주얼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종로구의 특화산업인 주얼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얼리로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청년을 위해 다양한 창업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12-17 02:23:41
성균관대는 인문캠퍼스가 서울시 종로구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종로구 특화산업인 주얼리산업. 종로 귀금속 상가를 가보면, 그 기반을 실감할 수 있더군요. 전통이 숨쉬는 종로. 다시 걷고 싶은 종로거리들. 필자는 국사와 세계사, 헌법.국제법 중심이라, 대중언론이나 입시지의견은 반영치 않습니다.국사,세계사 기준이 옳음.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의 입시점수는 참고사항.
​http://blog.daum.net/macmaca/3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