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작떡볶이치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수상
걸작떡볶이치킨,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수상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주)위드인푸드 걸작떡볶이치킨이 제 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에서 혁신·성장 프랜차이즈 부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떡볶이와 치킨을 콜라보레이션해 독창성 있는 브랜드 컨셉으로 자리 잡은 걸작떡볶이치킨은 2016년 본격 가맹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224호점까지 가맹점을 출점했다.

2018년 식품개발 연구소를 설립하여 주방 동선 최적화된 슬라이딩 화구, 정확한 양의 소스를 계량할 수 있는 소스 바틀 등을 개발해 특허 인증을 받은 바 기술 혁신 전략을 개척했다. 그리고 자체 물류 공장에서 핵심 재료들을 직접 생산 및 공급해 안정적인 물류 운영과 브랜드만의 보장된 맛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해외 진출 성과로는, 2020년 태국 방콕의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 11월 호주 멜버른에도 지점을 오픈해, 현재 해외에 4호점까지 개척하며 브랜드 세계화를 이루어나가고 있다. 또한 해외 지점에서 사용될 국내 식자재를 수출하며 국내 농수산품 수출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매년 가맹 점주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가맹점 매출 증진을 위해 본사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2020년 코로나를 비롯한 임대료, 인건비 상승 등의 이슈에는 전체 가맹점 대상 20억 원의 상생 지원금을 지급했다.

최근, 본사 전 직원이 전국 가맹점을 순회 방문해 전반적 매장 시스템을 확인하고 점주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걸작떡볶이치킨은 다가오는 12월 28일부터 6일간, 고객 감사와 보답의 의미로 '걸작킹덤' 프로모션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