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처리기사, 빅데이터분석기사 기출문제풀이’ 온라인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처리기사, 빅데이터분석기사 기출문제풀이’ 온라인 특강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다음해 1월 3일부터 2월 25일까지 국가자격증(정보처리기사 필기/실기, 빅데이터분석기사, SW테스트전문가,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핵심정리 및 기출문제 풀이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DNA(Data-Network-AI)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학과 교수진들이 IT 관련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핵심정리와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국가자격증 공부 방법과 응시 요령,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길라잡이 특강을 제작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특강을 마련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들은 학과 강의를 통해 정리한 학습자료들을 활용해 정보처리기사 필기, 정보처리기사 실기, 빅데이터분석기사, SW테스트전문가 일반,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및 실기 교육을 통해 효과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습 방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IT 전문기술 자격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기 위해 학교 교과목과 연계하여 컴퓨터 일반, 정보처리 일반, 빅데이터 처리, SW공학, 컴퓨터 활용 방법과 더불어 자격증 취득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아울러, 학과 파이썬기초, 운영체제, 소프트웨어공학, 프로그래밍기초, 데이터베이스구축, 빅데이터처리기술, 블록체인 수업 등에 활용되는 정보처리, 빅데이터처리, 컴퓨터활용 실무 조작법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과에서는 최근까지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 특강을 시행했다.

특강을 준비하는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들은 빅데이터프로그래밍기초, SW테스트전문가(CSTS), 컴퓨터활용, ADsP, 블록체인기초, 프로그래밍기초 등의 학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등 활발한 재학생의 취업 지원과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SW코딩교육, 블록체인, 인공지능, 빅데이터처리, 오픈소스프로그래밍(도커), 아두이노 및 라즈베리파이, SW테스트전문가과정(CSTS) 등 최신 SW개발에 특화된 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SW개발 및 기획자 양성과 IT조직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운영 능력을 겸비한 DNA 핵심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