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종강식 열어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종강식 열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최근 메타버스를 활용한 종강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종강식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1부 운동회, 2부 댄스파티, 3부 이야기Time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학생들이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새로운 종강식에 큰 호응을 보냈다.

특히, 메타버스를 활용한 행사로 전국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중인 학우들도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종강식에 참여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한 재학생은 “유튜버학과 과정을 통해 새로운 미래 설계할 수 있었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새로운 행복을 얻게 되는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기존 종강식과 달리 메타버스를 활용한 종강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많은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의 장점을 활용하여 운동회와 댄스파티 등 재미있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영상산업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인기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1월 11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