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어총-에듀케어-위키포키 UCC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한어총-에듀케어-위키포키 UCC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12.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에듀케어, 위키포키 주관 UCC공모전
한어총-에듀케어-위키포키 UCC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한어총-에듀케어-위키포키 UCC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에듀케어가 공동 주최하고, <우리 원을 자랑해요>라는 주제로 열린 UCC 공모전 수상작 18편이 선정 발표됐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된 해당 UCC 공모전은 '슬기로운 어린이집 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보내는 평범한 일상을 영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공모됐다.

지난 11월 4일~16일까지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보육현장 속에서도 어린이집의 특성과 철학, 자유로운 놀이, 교사들의 따뜻한 시선과 손길 안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담긴 작품이 많이 출품됐다.

공모 결과 총 561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치면서,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책임지는 보육교사의 전문성과 정성을 느끼게 해준다"는 전문가 심사의 공통된 평가하에, 최종 수상 작품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다음은 수상 작품이다.

대상 배울학어린이집(전남 여수)의 “꽃길만 걸어요”

최우수상 ▲다사동그라미어린이집(대구 달성)의 “다사동그라미와 꽃길만 걸어요” ▲성복어린이집(충남 공주) “자연과 함께, 자연스럽게 크는 성복어린이집”

우수상 ▲야탑어린이집(경기 성남), ▲관저어린이집(대전 서구), ▲시립풍무어린이집(경기 김포), ▲구립독산본동어린이집(서울 금천), ▲시립힐스테이트평택2차어린이집(경기 평택)

장려상 ▲두산아이숲어린이집(경기 성남), ▲구립엠밸리큰나무어린이집(서울 강서), ▲부산검찰어린이집(부산 연제), ▲시립안산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경기 안산), ▲근로복지공단진해어린이집(경남 창원), ▲해아뜰어린이집(경기 평택), ▲만월어린이집(인천 남동), ▲근로복지공단창원어린이집(경남 창원), ▲세종보람어린이집(세종), ▲광주광역시시립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광주 북구)

대상을 수상한 기관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장려상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과 상금 2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보육교사와 원장 및 교직원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협력하여 우수한 영상을 제작해 인기상을 수상한 기관에는 후원사인 아이스크림 키즈에서 제공하는 '누리놀이 연간회원권'을 상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키즈의 누리놀이는 보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놀이중심 콘텐츠, 멀티자료, 도안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유아교육 교수활동 지원사이트이다.

위키포키 관계자는 "보육교직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멀티미디어 활용 능력 및 동영상 자료 제작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공모전의 취지에 공감하여 추가 후원이 확정되었으며, 영아가 생활하는 가정어린이집 및 영아전담어린이집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닥터데디스의 치약' 또는 '엄마랑 아기랑 살균소독제'를 추가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상품으로 준비된, '닥터데디스 치약'은 ㈜티비헬스케어의 프리미엄 구강전문 브랜드 제품이며, 또 다른 상품으로 준비된 '엄마랑 아기랑 프리미엄 살균소독제'는 한국바이러스센터에서 후원한다.

한편, 이번 UCC 공모전 공동주최사로 참여한 ㈜위키포키는 보육교사 온라인 특별직무 교육 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와 보육교사 직무역량 강화교육 사이트인 ‘굿티처’의 자회사로 영상기반 영유아 기관정보 플랫폼(위키포키 2.0)을 개발하여 위치정보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관의 정보를 부모들에게 쉽게 전달해 주는 플랫폼기업이다. 위키포키 2.0은 영유아교육기관에게는 교육기관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학부모들에게는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본인 주소지 주변의 기관을 영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