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다은 어업회사법인, 멍게젓갈, 생굴무침 쇼핑라이브 성료
해다은 어업회사법인, 멍게젓갈, 생굴무침 쇼핑라이브 성료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신유통 입점지원 프로젝트 기업으로 선정되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수산 가공식품 전문 기업 해다은 어업회사법인(대표 임정욱)이 통영 밥도둑 반찬으로 진행한 쇼핑라이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9년 설립 이후 통영 산지의 멍게, 굴 등을 가공하여 젓갈류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인 해다은㈜이 진행한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멍게젓갈과 생굴무침을 소개하였으며 1만 명이 시청하였다. 

쇼핑라이브에서 소개된 멍게젓갈은 멍게 생산 1번지인 통영에서 작업한 멍게로 바로 손질한 멍게젓갈로, 고추장 양념을 하지 않아 멍게향을 살린 저염 멍게젓갈이다. 생굴무침 역시 통영 석화 양식장에서 석화 조업을 당일로 진행하여 수작업하여 제조된다. 

해다은 어업회사법인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하여 간편한 한끼를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젊은 층 타겟으로 판매되고 있는 가정 간편식 반찬으로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 소개한 멍게젓갈, 생굴무침 외에도 순살 양념게장, 국산 연어장, 멍게젓 등이 있다”고 말하며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민들의 취업처가 되어 고용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하는 등의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