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X정엽, '위픽 어워즈 2021' 비하인드 인터뷰 단독공개
백아연X정엽, '위픽 어워즈 2021' 비하인드 인터뷰 단독공개
  • 전소미 기자
  • 승인 2021.12.2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백아연 / (사진)=JK 어뮤즈먼트, 롤링스톤코리아 제공
가수 백아연 / (사진)=JK 어뮤즈먼트, 롤링스톤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소미 기자 = 롤링스톤 코리아는 지난 22일 가온차트와 인스타그램 릴스 아티스트들이 직접 뽑은 곡들로 차트 순위를 정하는 신개념 시상식 ‘위픽 어워즈 2021’의 비하인드 인터뷰를 공개했다.

‘위픽 어워즈 (WePick Awards)’는 다른 아티스트들과 경쟁하던 기존 음악 시상식과 달리, 출연한 아티스트의 곡만으로 차트 순위를 정하고 수상곡을 발표하는 독특한 형태의 시상식으로 총 세 가지의 기준으로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 중 특별히 애착이 가는 곡으로 선정한 아티스트픽 TOP5, 사전에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를 공개해 진행되었던 팬투표 결과로 선정된 팬픽 TOP5, 가온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로 집계된 가온차트픽 TOP5의 순위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공개됐다.

가수 정엽 / (사진)=JK 어뮤즈먼트, 롤링스톤코리아 제공
가수 정엽 / (사진)=JK 어뮤즈먼트, 롤링스톤코리아 제공

특히, 팬픽 TOP5의 경우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릴스의 좋아요 및 댓글 수, 투표 기간 중 팬들이 해당 곡으로 창작한 릴스의 개수, 가온차트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투표 결과 등을 합산해 산출되었으며, 투표 기간 동안 위픽어워즈에 참여한 팬들은 총 9,399,204개의 좋아요, 100,262개의 댓글, 2,717개의 릴스를 제작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줬다.

이번에 공개된 롤링스톤 코리아의 위픽어워즈 비하인드 인터뷰에는 가수 정엽과 백아연이 모습을 드러낸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 참여하기 위해 직접 곡을 고르고 영상을 촬영했던 순간들과 얼마남지 않은 2021년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뷰 영상은 롤링스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 출연 아티스트의 페이스북 및 Music On Facebook, 가온차트 페이스북 프리미어를 통해 5일간 방송되는 위픽 어워즈는 20일 ITZY(있지)를 시작으로 21일 TREASURE(트레저), 22일 백아연, 23일 정엽, 24일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순으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