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GSEEK', 사회적 현안 관련 신규 학습과정 개설
경기도 'GSEEK', 사회적 현안 관련 신규 학습과정 개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사회적 현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모교육, 노후준비, 반려동물, 미세먼지 등에 대한 신규 학습과정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임영주 박사의 부모교육 긴급처방(한부모, 재혼부모), 신중년을 위한 노후대책 실전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하기, 미세먼지! 어디까지 알고 있니?, 120cm를 위한 변화-아동권리의 이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중소·창업 기술 지키기, 기술보호 실무 등 총 14과정이다.

이번 신규 과정 개설의 특징은 경기도민 누구나 '지식'을 통해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 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온라인평생학습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민이 원하는 콘텐츠개발도 중요하지만 도민이 알아야 하는 교육내용도 인터넷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 역시 경기도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도민들이 도의 사업과 정책에 대해 잘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식'은 경기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 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