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개인별 복지지원 파악 '고루나눔시스템' 구축.. "중복·누락에 따른 불균형 개선"
서대문구 개인별 복지지원 파악 '고루나눔시스템' 구축.. "중복·누락에 따른 불균형 개선"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1.12.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 복지 자원 통합 '고루나눔시스템' 화면
서대문 복지 자원 통합 '고루나눔시스템' 화면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대문구가 개인별 복지 지원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복지 자원 고루나눔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함으로, 구는 ▲개인 단위의 복지 자원 통합 관리 체계 미흡 ▲복지 자원 중복·누락에 따른 분배 불균형 ▲부서별 소통 미흡에 따른 비효율적 복지 자원 활용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를 개발했다.

고루나눔시스템은 축적된 정보의 표준화 및 디지털화로 업무 연속성과 지속성을 강화하고 결연 가구 및 후원자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 관리하도록 한다.

개개인에 대한 구청 각 부서의 복지 관련 정보를 포괄하는 종합현황판(대시보드)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서대문구 특화사업인 ‘100가정 보듬기’도 이 시스템 내에 구축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복지 자원 현황 및 통계를 기반으로 대상자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 고루나눔시스템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민관 복지 자원 관리로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