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한국콘텐츠진흥원, 사회적 가치 토크 콘서트 진행
신한대학교-한국콘텐츠진흥원, 사회적 가치 토크 콘서트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대학교
사진제공/신한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신한대학교는 19일 콘텐츠진흥원 사회적가치창출센터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사회적 가치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를 주제로 일반적인 세미나 방식이 아닌 전문가들과 청중들이 함께 참여하는 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콘서트는 강성종 신한대 총장과 김영준 콘텐츠진흥원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성진 前 대통령비서실 사회혁신비서관의 기조연설이 이어졌다.

김성진 전 비서관은 “사회적 가치는 돈벌이보다는 사람을 중심에 두는 것이며, 공공기관은 본연의 사업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시민의 좋은 삶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장의 사회로 유동우 울산대 경제학과 교수, 이동규 동아대 기업재난관리학과 교수, 홍순만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가 전문가로 참여해 분야별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패널들은 청중들과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현 교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별개의 추가적인 활동으로 보지 않고 비즈니스 전략과 조직 운영에 완전히 통합시킨다면, 사회적 가치 창출은 기회와 혁신 그리고 경쟁우위의 원천이 될 수 있다”며 “조직과 사회는 상호의존적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사회책임경영을 추구할 때 사회적 가치가 자연스럽게 만들어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콘서트를 개최한 강성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협력과 파트너십이 중요하다”며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제와 방안들에 대한 연구와 논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