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1억 상당 웨어러블 보행로봇 기부..."재활치료환아 지원사업 동참"
롯데월드타워, 1억 상당 웨어러블 보행로봇 기부..."재활치료환아 지원사업 동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2.2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롯데월드타워 19층에서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롯데물산)
27일 롯데월드타워 19층에서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롯데물산)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월드타워는 보바스어린이의원 로봇보행치료 사업에 동참하는 기부 전달식을 갖고 약 1억원 이상 상당의 웨어러블 보행로봇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9층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와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장 등이 참석했다.

보바스어린이의원은 발달지연이 있는 어린이들에 대한 의료적인 평가와 재활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으로 뇌성마비, 뇌손상, 소아 발달장애 진단 등 아동들의 재활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보바스 부부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6년에 세워졌다. 재활 분야의 국제적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영국 보바스 재단으로부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병원명 사용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아 운영되고 있다.

재활치료환아를 위한 로봇보행치료 지원사업은 지난 10월 진행된 ′롯데월드타워 핼러윈 언택트런′ 참가자 2850명의 참가금과 롯데물산 기부금을 통해 마련됐다. 약 1억원 이상 상당의 웨어러블 보행로봇은 내년 1월부터 보바스어린이의원 환아들의 재활치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웨어러블 보행로봇은 선천성 신경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효율적으로 보행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어린이 전용 지면 보행보조로봇 기기로 정상적인 패턴으로 보행이 어렵거나, 혼자 서는 것과 걷는 것이 어려운 아동의 보행 훈련을 도와줄 계획이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이 걷는 방법을 익히고 사회에 한 발씩 내딛는 재활치료환아 지원사업에 언택트런 참가자들과 함께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도전과 열정의 상징인 롯데월드타워가 걷기에 새롭게 도전하는 환아들의 열정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