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평가준거 충족
신한대학교,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평가준거 충족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2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대학교 전경 (사진제공/신한대학교)
신한대학교 전경 (사진제공/신한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신한대학교가 대학 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진행하는 평가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전임교원 확보율, 교사 확보율, 정원 내 신입생 충원율, 정원 내 재학생 충원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 등 6개 필수평가준거와 30개 평가준거(5개 평가영역)를 충족해야 한다.

평가결과는 대학 차원에서의 상시 평가체제 구축을 통한 교육의 질 개선, 사회 차원에서 대학교육 질 보장과 사회적 공신력 부여, 국가적 고등교육 질 보장 체제 구축 및 재정 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 국제사회에서 고등교육 국제적 통용성과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고등교육 질보장 체제 구축 등 다양한 분야서 활용된다.

2019년 하반기에 진행된 이번 평가의 경우 68개 대학이 참여해 96%인 65개 대학이 인증 또는 조건부인증을 획득했으며, 2개 대학은 인증유예, 1개 대학은 불인증을 받았다.

신한대학교 측은 "이번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대학의 인재상인 ‘국가와 인류발전에 공헌하는 신한국인’을 양성하는 4년제 종합대학으로 보다 더 높이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