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20년간 성장·새로운 비전 담은 사사 발간
롯데홈쇼핑, 20년간 성장·새로운 비전 담은 사사 발간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2.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홈쇼핑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년간 성장과정과 새로운 비전을 담은 ‘롯데홈쇼핑 20년사’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그간의 발자취와 성과를 정리해 홈쇼핑 산업의 발전 과정을 되돌아보고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사사(社史)를 제작했다.

350쪽 분량으로 사업소개, 역사, 테마스토리 등 4개의 콘텐츠로 구성했다. 2001년 설립 이후 TV홈쇼핑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유통채널로 성장해 온 과정을 담았다. 테마 스토리에서는 이완신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 쇼호스트, MD, PD 등 직무별 담당자들의 20주년 기념 소감을 담은 인터뷰를 실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테마 스토리’에서는 이완신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 쇼호스트, MD, PD 등 직무별 담당자들의 20주년 기념 소감을 담은 인터뷰가 실렸다.

또한 연도별 히트상품, 역대 최단시간 매진 상품, 최다 주문상품 등 재미요소를 담은 이색 콘텐츠와 상품 기획, 방송 준비, 제작, 배송 등 롯데홈쇼핑의 일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현장 사진들도 게재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사사를 e북으로도 제작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지난 20년 간 홈쇼핑 산업의 발전을 견인해 온 롯데홈쇼핑의 역사와 성과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위한 비전과 성장동력을 공유하기 위해 사사를 발간하게 됐다”며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유통채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차세대 쇼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