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워라밸' 위한 온라인 종합서비스 시작
경기도민 '워라밸' 위한 온라인 종합서비스 시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2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 플랫폼 '경기도 워라밸 링크' 서비스 오픈
'경기도 워라밸 링크' 서비스 메인페이지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 워라밸 링크' 서비스 메인페이지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와 경기일자리재단은 경기도민의 일생활균형 지원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경기도 워라밸 링크’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워라밸은 일과 생활의 밸런스를 줄여 부르는 표현으로 이미 사회에 익숙하게 자리잡은 ‘일생활균형’의 또 다른 의미이다.

경기도 워라밸 링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공약사항인 일하는 여성의 고용안정 및 일생활균형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구축한 것이다. 경기도민 누구나 공평하게 누리는 일, 휴식,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 워라밸 링크에서는 ‘일생활균형’과 관련한 일, 가족, 건강, 여가, 관계, 재무 등 분야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맞벌이 부부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퇴근 후 가사노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사서비스 예약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서비스를 통해 노동자의 자기돌봄, 휴식권 보장과 함께 가사서비스 분야 중장년 여성노동자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어느 위치에서도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아이사랑놀이터 등 1000여개에 달하는 경기도내 아동돌봄기관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도록 위치기반형 아동돌봄기관 지도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상담 및 소통서비스도 지원하는 등 경기도민의 일생활균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워라밸 링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여성정책과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본부로 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미성년 자녀를 둔 30~40대 인터넷, 모바일환경에 익숙한 세대를 주 수요층으로 한 경기도 워라밸 링크는 도민의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정확한 정보 제공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로 일생활균형 지원을 통한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도 워라밸 링크’ 플랫폼 시작 기념으로 ‘경기도 워라밸 링크에 바란다. 오탈자를 찾아 주세요’ 댓글 이벤트를 내년 1월 말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200여 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이벤트는 경기도 워라밸 링크 또는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