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양성,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양성,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호텔경영학과정 및 관광경영학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정, 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이 대상이며 고3 수험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N수생, 휴학생 등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적합도 평가인 인적성 검사와 전문 입학사정관으로 임명된 전공 교수의 면접을 통해 인성 및 열정, 개개인의 흥미나 태도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하고 선발하고 있다. 점수 반영비율은 적성검사 20%, 면접 8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학교로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호텔전문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으며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입학처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호텔교육의 트렌드는 호텔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하며 직접 해보며 체득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세계 호텔학교 상위권 학교들은 호텔을 교육의 장으로 운영하며 현장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며 “한호전은 국내 일반적인 호텔경영학과대학들과 달리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호텔 내에서 순환근무를 하며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기에 타 호텔경영학과대학들과 취업경쟁력이 다르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교에서는 글로벌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인 오라클(Oracle)사의 오페라(Opera)시스템을 학교 내 교육시스템에 도입하고 있다.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객실예약시스템 오페라(Opera)교육을 통해 호텔프론트 업무의 기본적인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배정, 환불, 요금, 취소 등을 다루는 법을 실무로 배워나갈 수 있으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과정 후 인증서까지 취득 가능하며, 상황에 따른 롤플레잉교육까지 배워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교수진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며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