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반수 대안,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재수·반수 대안,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학령인구 감소로 수능 응시자는 갈수록 줄고 있다. 인서울 대학 선호도는 높아지고 있으며, 인서울 대학에 떨어지면 지방대학에 가지 않고 차라리 재수나 반수를 하겠다는 수험생들도 있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대학 및 전문대 입학을 비롯해 재수 및 반수, 편입 등 진로를 결정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인서울에서 학업을 하고 재수, 반수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대학 총장명의의 졸업장이 나오는 대학 교육원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며 “신입생들에게 프리미엄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재학 중 현장실습, 자격증 취득, 포트폴리오 구축 등 스펙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재경회계, 국제통상, 비즈니스창업, 시각디자인, 인공지능,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게임, 성악, 피아노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시,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