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소방서, “평생명예소방대장” 정복 전달식 가져
부여소방서, “평생명예소방대장” 정복 전달식 가져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01.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선, 이보감 평생명예소방대장의 자택을 찾아 정복 전달식
사본 -평생명예소방대장 정복 전달식 사진입니다(왼쪽 이용선 대장, 오른쪽 이보감 대장)
평생명예소방대장 정복 전달식 사진(왼쪽 이용선 대장, 오른쪽 이보감 대장)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부여소방서(서장 김기록)는14일 이용선, 이보감 평생명예소방대장의 자택을 찾아 정복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의 주인공들은 30여 년간 의용소방대에 몸담으며 지역의 안전파수꾼으로 헌신을 한 원로 소방인으로서, 그들의 업적을 기리고 예우하고자 지난해 12월 22일 “평생명예소방대장”으로 위촉됐다.

이용선(남, 84세) 전 부여소방서 규암면의용소방대 부대장은 1957년에 처음 의용소방대에 입문하여 34년간 의용봉공의 정신으로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1965년에 입문한 이보감(남, 81세) 전 부여소방서 초촌면의용소방대 대장은 30년간 지역의 안전지킴이로 활동하면서 남다른 고향 사랑을 보여줘 지역 사회의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이용선, 이보감 명예소방대장은“소방서 직원들이 이렇게 찾아주니, 의용소방대에 몸 담았던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김기록 서장은“소방서가 없던 시절 지역의 재난 예방에 크게 헌신하신 대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숭고한 정신을 받들고 이어받아 소방행정을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