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창업플랫폼 본격 운영
중랑창업플랫폼 본격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종 26개 유망 입주기업 선정
- 공간 지원, 교육 프로그램, 투자 지원 등 지원
중랑창업플랫폼 본격 운영 /사진_중랑구
중랑창업플랫폼 본격 운영 /사진_중랑구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랑구가 첨단산업 창업의 새로운 메카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구는 중랑창업지원센터의 거점 역할을 할 중랑창업플랫폼 입주 기업 26곳을 최종 선발하고 유망 창업 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한다고 전했다.

신내3지구 지식산업2센터에 위치한 중랑창업플랫폼은 맞은편 부지에 오는 25년 추가로 건립하게 될 본원 '중랑창업지원센터'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서울 전역 90여 개의 창업 기업이 입주를 신청했고, 구는 4차 산업 신기술 분야 26개 유망 입주기업을 선정했다.

중랑창업플랫폼은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창업 및 기업 성장 프로그램과 비학위과정을 운영한다.

각 기업별로 맞춤형 일대일 멘토링, 컨설팅을 실시, 초기 창업 기업의 자금 지원을 위해 구가 직접 중랑창업지원펀드를 조성해 유망 기업에 직접 투자하고 각종 창업 지원 프로그램 연계와 공모 선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성장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투자설명회와 데모데이 등 기업 홍보와 투자유치를 위한 각종 정기행사를 개최하고 산학연관 협업 체계도 구축해 창업생태계 네트워크망 확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창업플랫폼은 향후 건립될 중랑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신내IC 첨단 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큰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