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종수, 카우스스시 엄성식 셰프 응원
개그맨 이종수, 카우스스시 엄성식 셰프 응원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1.1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이종수
사진출처 = 이종수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웃찾사 개그맨 출신 이종수 JS라이브커머스 대표가 저당스시를 개발한 엄성식 셰프의 카우스스시에 축하 방문을 하였다.

기존 초밥은 설탕이 많이 들어가 당도도 높고 칼로리도 높은 편이었다. 엄성식 셰프가 개발한 저당스시는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칼로리를 50% 줄여 저당, 저염으로 조리가 되어 개발되었다. 특히 간수를 뺀 5년 이상 신안 소금만을 사용, 모든 요리에 알칼리수를 사용해 정성스럽게 조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사진출처 = 카우스스시
사진출처 = 카우스스시

개그맨 이종수는 많은 메뉴 중 저당연어스시의 맛을 보고 ”새롭다! 설탕을 쓰지 않고도 칼로리가 낮은 건강식을 개발하였는데 이렇게 맛있을수가 있냐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카우스스시의 다양한 메뉴 중 해초와 곤약으로 만든 세계 최초의 ‘다이어트 모찌초밥’을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도 판매 했으면 좋겠다는 제의도 하였다.

사진출처 = 카우스스시
사진출처 = 카우스스시

앞으로 엄성식 셰프는 ”이러한 독창적인 방식으로 일본식 일식이 아닌 한국식 일식요리로 국내에서 자리잡고 한식과 한국스러운 중식 요리에도 적용을 하여 칼로리도 낮고 더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전하였다.

이에 개그맨 이종수는 ”칼로리가 낮은 저당식 음식은 앞으로 전세계의 먹거리에 적용되어 반드시 전세계인의 건강을 챙기게 될 것 같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