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AI 인재 양성,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AI 인재 양성,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공지능학과에서는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과제를 팀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학생들은 프로젝트 기획부터 구축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창의적인 AI 전문인력을 양성하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학습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교육과정에 참여한다. 과제를 팀 프로젝트로 해결하고 실무역량 및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현장밀착형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공지능학과 모집전형은 지원 학생의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와의 1:1면접과 전공과 관련한 기초 지식 문제가 출제되는 잠재능력평가만을 통해 잠재능력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API 등과 연계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며, 필요한 장비들을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끔 보유하고 이를 직접 활용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빅데이터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