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진행...3000가구까지 수혜자 확대
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진행...3000가구까지 수혜자 확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1.19 13: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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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매일유업)
(사진제공/매일유업)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제품 2세트가 판매될 때마다 선물세트를 기부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3073 가구의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는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고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2016년 후원사로 동참하면서 매년 정기후원을 진행하는 데 더해 21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를 창출하고 있다.

2020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우유안부 캠페인 신규 영상은 SNS 메시지를 확인하지 않으면 숫자 1이 사라지지 않듯, 전날 배달한 소잘우유가 남아 있으면 어르신께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소잘우유가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는 메신저 역할을 한다는 점을 보여주고, 소잘우유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우유안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매일유업은 신규 영상 공개 및 우유안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2월 18일까지 우유안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우유안부 기획전 제품을 구매하면 2세트가 판매될 때마다 1명의 어르신에게 우유안부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선물세트는 소잘 양말과 KF94마스크, 감사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2020년 약 1900가구를 대상으로 했던 우유안부 캠페인은 올해 약 3000가구까지 수혜자를 확대할 수 있었다. 우유안부 캠페인이 지속·확대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개인 후원자와 고객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보다 많은 분들께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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