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e스포츠,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파견‘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e스포츠,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파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는 최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정식종목 8개 모두에 국가대표 파견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e스포츠 경기력향상위원회는 1차 회의에서 e스포츠 정식종목에 가능한 모든 대표 선수를 선발해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아레나 오브 발러 아시안게임 버전(AOV), 몽삼국 2, 리그 오브 레전드(LoL) 등 총 8개 정식종목에 국가대표를 선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국가대표 구성을 위해 선수 및 지도자 등록 대상을 기존 e스포츠 종목선정기관 종목에서 아시안게임 8개 종목까지 확대하고 있다. 선수 및 지도자 등록은 아시안게임 출전을 위한 의무사항이며, 의무교육, 관련 안내, 행정지원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의 관리 그리고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해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지망생들이 하나가 되어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관계자는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을 넘어 개발자과정도 운영하며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언제나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MZ세대 게임 플레이어들은 장래 희망에 프로게이머 또는 코치를 생각할 정도로 e스포츠 열풍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e스포츠산업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일산, 수원,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캠퍼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