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의료기기 RA전문가 선착순 모집
케이메디허브, 의료기기 RA전문가 선착순 모집
  • 구웅 기자
  • 승인 2022.01.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과학 공인자격시험 위한 실무 교육생 12일부터 신청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잡포스트] 구웅 기자=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교육 진행을 위해, 18일(화)부터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모집중이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교육 재학생과정(1차)’은 2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교육대상은 재학생(고등/대학(원)) 및 미취업자까지 가능하다. 교육을 원하는 경우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에서 12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국가공인 자격시험(2급) 시험과목(시판전인허가, 사후관리, 품질관리, 임상, 해외인허가)과 동일하게 구성되었고, 교육 수료자는 국가공인 자격시험(2급)에 대한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케이메디허브는 식약처 지정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기술문서심사기관, 비임상시험실시기관으로, 전문 시험·심사 인력이 직접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RA전문가교육 외부강사도 초빙하여 현장 맞춤형 교육도 실시하고 국내외 인허가 제도 요구사항도 파악한다.

재단은 지난 2019년 대구·경북지역 최초 RA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3년간 총 11개 교육과정을 운영하였고, 교육생 388명을 배출하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증이 지속됨에 따라 교육생 안전을 위해 2021년부터 비대면 교육인 온라인과정으로 전환하였고, 지난해 5개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교육비는 18만원이며, 기타 교육 관련 문의는 대표번호 또는 메일로 가능하다.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규제과학전문가뿐 아니라 휴스타 의료산업 아카데미, 바이오이미징 전문가 교육, 제약 전문 실습 교육 등 다양한 교육으로 미래 의료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실무 전문가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의료산업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홍장의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도 “재단의 RA전문가교육은 현장실무 중심으로 운영되어 수료자들의 높은 교육만족도를 얻고 있다”며, “국가공인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미취업자들에게 계속적으로 도움 될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