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기본e지, “민생경제 정책제안”콘서트
행복은 기본e지, “민생경제 정책제안”콘서트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1.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상공인자영업, 모빌리티플랫폼 상생협의회 지역민들의 바램 정부에 전달
-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역민들에게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순회 예정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북 전주시 소재 풍남문 광장에서 소상공인자영업, 문화예술인, 영세상인, 모빌리티플랫폼 상생협의회 지역민들과 함께 코로나 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라는 주제와 행복은 기본e지라는 슬로건으로 “민생경제 정책제안” 콘서트를 개최하였다고 전해왔다.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소상공인자영업, 문화예술인, 영세상인, 모빌리티플랫폼 상생협의회 지역민들과 함께 코로나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라는 주제와 행복은 기본e지 라는 슬로건으로 “민생경제 정책제안”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소상공인자영업, 문화예술인, 영세상인, 모빌리티플랫폼 상생협의회 지역민들과 함께 코로나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라는 주제와 행복은 기본e지 라는 슬로건으로 “민생경제 정책제안”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민생정책연구회에서 살에 맞닿는 민생 경제 정책이 절실히 필요한 소상공인자영업 종사자와 모빌리티 플랫폼 상생 협의회 배달종사자가 참여하여 민생경제 정책제안을 하였다.

소상공인자영업 종사자 대표(임규철회장)는 민생경제 정책제안으로 “소상공인 대출금 거치기간 연장, “전국 광역 지역 소상공인자영업 전담부서 설치”를 제안하면서 “2020년 2월 이후 코로나 경영자금을 받은 대출금이 보편적으로 2년거치 5년, 7년 원리금균등상환으로 대출을 받았다”며 “한계에 도달한 소상공인이 거치기간이 끝나는 2월부터 원금과 이자까지 상환해야 되는 어려움에 처해있다”고 전하며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경영상담 자문 및 교육,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 인력, 판매, 수출 등의 지원과 제도적 정착 및 온라인 공동 판매 플랫폼 구축 지원, 소상공인 자영업자 경영안정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 마련 필요성”을 강조하며 전담부서 필요성을 정책 제안하였다.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소상공인자영업, 문화예술인, 영세상인, 모빌리티플랫폼 상생협의회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라는 주제와 행복은 기본e지 라는 슬로건으로 소상공인자영업 대표(임규철) “민생경제 정책제안” 발표를 하고있다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 소상공인자영업, 문화예술인, 영세상인, 모빌리티플랫폼 상생협의회에서 코로나 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라는 주제와 행복은 기본e지 라는 슬로건으로 소상공인자영업 대표(임규철) “민생경제 정책제안” 발표를 하고 있다.

황모빌리티 플랫폼 상생 협의회에서는 “배달시장의 확대에 따른 배달 종사자들의 귄익보호 및 안전사회 구축” 등에 대한 민생경제 정책제안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달 플랫폼 시장의 플랫폼 노동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통합 정책 소통 창구 필요하다”면서 “제도권 내에서 의무 부여. 취약 계층의 생계형 사업자들을 위한 지원이 전무하다” 며 “이를 해결할만한 단일 창구가 없다”며 상생 소통 창구 개설이 필요함을 제안하였다. 이와 같이 지역 순회 “민생경제 정책제안” 콘서트를 통해 민생 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바램을 정부에 전달 하고자 한다는 뜻을 한국민생정책연구회는 밝혔다.

“엔드 코로나 (end corona)로 행복을 염원하는 우리들의 약속!”의 뜻이 담겨 있는 행복 뱃지와 행복 마스크를 시민들과 나누고 코로나에 지친 일상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염원을 노래하며, 일상으로 회기 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민과 함께 화합의 장을 만들고 작은 활력소가 되고자 이러한 취지의 민생경제 정책제안 콘서트는 행복은 기본e지를 통해 앞으로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순회하여 지역민들에게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두 번째 공연은 수원역 테마거리 광장에서 이달 26일 진행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