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사취득, 심리학·경영학 전공 전 과목 개설한 한사평
학점은행제 학사취득, 심리학·경영학 전공 전 과목 개설한 한사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 기업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은 202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 심사에서 심리학 및 경영학 등 신규 과목이 모두 통과되고 현재 전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공 60학점(20과목)을 포함하여 총 14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많은 교육기관들이 전공과목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학습자들은 모자라는 전공 학점을 채우기 위해 교육기관을 여러 번 옮겨 다니는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한사평은 이번 신규 과목 심사 통과로 심리학 학사 및 경영학 학사과정의 전공과목을 모두 보유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사평 관계자는 “본 교육원에서 심리학 및 경영학 학사 과정을 진행하는 학습자들은 교육원 이동 없이 전공과목을 100% 수강할 수 있게 됐다”며 “기존의 불편을 한결 덜고 편리하게 학위취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사평은 이번 신규 과목 개설을 기념해, 심리학 및 경영학 패키지 강좌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수강료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각 전공별 패키지 강좌를 이용할 경우 심리학은 1과목당 최대 38000원, 경영학은 1과목당 최대 39000원의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고졸 이상의 학력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한사평은 심리학 및 경영학 전공 외에도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등 다양한 전공의 학위 과정과 함께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청소년지도사 필기면제 등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을 매달 정기적으로 개강하고 있다.

현재 2월 15일, 3월 8일, 3월 22일 개강 일정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각 강좌의 수강신청은 개강 전일까지 한사평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